IE 제10회 후배사랑 소액 장학금







[ 공대 채용정보 ]

학과 구성원(동문 포함)이면 누구나 로그인 후 좋은 소식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함께 나눠요.
* 하나의 행사는 게시글 하나에 한꺼번에 올리세요. (사진 15개까지 가능)
* 본문삽입한 첨부사진의 설명은 해당사진마다 바로 밑에 넣어주세요.
Apr 03 Mon, 17:35

2023학년도 학생회 '윈'을 소개합니다. :)

[레벨:4]22전은서 조회 수 894 추천 수 0

2023년도 학생회 소개와 앞으로 기대되는 활동 그리고 임기를 하면서 마음가짐 등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 회장 이승은 학생, 부회장 김현채 학생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회장 이승은 학생 : 안녕하세요 2023년도 산업공학과 회장 21학번 이승은입니다 :D

 

부회장 김현채 학생 : 안녕하세요. 2023년도 산업공학과 부회장 21학번 김현채입니다.

 

Q. 학생회 소개 부탁드려요. (역할, 구성원 등)

회장 이승은 학생 : 저희가 학생회를 구성할 때 여러 학번이 모여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부서는 기획부, 홍보부, 총무부, 서기부로 나뉘어 있으며 현재 19학번부터 22학번까지 학생회 구성원으로 학과를 위해 열심히 봉사해주고 있습니다


KakaoTalk_20230403_172350258.jpg


Q. 학생회장, 부회장을 나가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회장 이승은 학생  대학 생활을 하다 보니 학과에 대한 애정이 생기고 더 나아가 학과를 위해 봉사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2학년 때 학교생활을 하며 아쉬웠던 점, 좋았던 점을 학생의 입장에서 겪어보고 산업공학과를 대표한 학생으로 학우분들을 위해 더 나은 산업공학과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으로 회장에 출마했습니다.

 

부회장 김현채 학생 대학에 입학해 학과를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홍보하는 일을 이끌어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마음이 잘 맞는 회장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학과 생활도 더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생각과 직접적으로 학과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점점 커졌고 부회장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Q. 회장, 부회장이 된 소감이 어떠신가요?

 

회장 이승은 학생 : 학생회 이름과 포스터와 공약, 홍보 카드 뉴스 등 노력을 기울이고 고민을 많이 한 만큼 당선이 됐을 때 기뻤습니다! 여러분들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저희 학생회 예쁘게 봐주세요 !-!

 

부회장 김현채 학생 : 회장과 함께 열정과 정성을 담아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따라와서 감사한 마음이 컸습니다. 학우분들이 뽑아 주신 만큼 모든 일에 철저하게! 최선을 다하는 부회장이 되겠습니다. 학생회 윈도 잘 부탁드립니다!

 

 

Q. (we:in)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회장 이승은 학생 : 위로, 그린, 부름 등 윈 말고도 여러 후보들이 있었지만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윈(we:in)이 선정되게 되었습니다. We in 우리 안의, Win 이기다 라는 두 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이 두 개를 합쳐 우리 안의 학생회, 함께라면 언제나 윈! 이라는 슬로건으로 학생회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KakaoTalk_20230403_133656883.png


Q.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학생회 활동 중 가장 기대되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회장 이승은 학생 : 1학기 때 예정되어 있는 큰 행사는 학과 MT와 공대 체육대회입니다! 학과 MT1월부터 수련원을 예약하고 성공적인 MT를 위해 현재도 계속해서 학생회 부원들과 회의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기대가 됩니다. 또 공대 체육대회는 작년과 달리 이틀을 하기도 하고 저와 다른 공과대 회장들이 함께 준비하기 때문에 더 재밌는 이벤트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어 기대가 됩니다.

 

부회장 김현채 학생 : 저는 MT가 가장 기대되고, 학생회에서 열정 있게 준비하고 있는 활동입니다. MT는 대학 생활의 꽃이라고 할 수 있고, 선후배와 가장 많이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활동이기 때문에 저 또한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재밌고, 다 같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알찬 활동들로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Q. 학생회(회장, 부회장, 부원) 하는 것을 추천하시나요?

 

회장 이승은 학생 저는 대학생으로써 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 해보는 걸 추천하는 편입니다. 학과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홍보를 하며 행사를 진행하며 배울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시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회장 부회장은 생각보다 바쁘지만 그만큼 뿌듯함이 배가 된답니다 ㅎㅎ

 

부회장 김현채 학생 : 학생회는 학과의 모든 일을 맡아서 하기 때문에 그 속에서 배울 점들이 정말 많습니다. 단체로 활동하면서 얻을 수 있는 협업의 자세와 프로그램의 기획력과 홍보 능력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게 됩니다! 열정과 봉사 정신을 가진 학생이라면 누구나 학생회에 도전해 참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Q. 이제 한 달 정도 활동을 하셨는데 지금까지의 소감은 어떠신가요?

 

회장 이승은 학생 : 제가 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미리 계획 짜놓기입니다. 최대한 미리 계획을 세워두고 차질이 없게 준비하는 것을 가장 많이 신경 쓰는 것 같습니당 학기가 시작되기 전 방학 동안 연간 계획을 짜고 계획하며 학생회가 생각보다 할 일이 많고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고 학생회장으로서의 책임감을 더욱 더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부회장 김현채 학생 학과의 일들은 거의 전부 학생회의 손을 거쳐서 완성되기 때문에 이에 큰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학생들이 항상 최상의 상황에서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많은 노력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앞으로도 여러분의 편하고 행복한 학과 생활을 잘 이뤄나가겠습니다.

 

Q. 앞으로 어떤 학생회를 만들어가고 싶으신가요?

 

부회장 김현채 학생 : 누가 봐도 일 잘하고 소통을 잘하는이 키워드에 걸맞은 학생회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일 처리는 꼼꼼하지만 빠르게! 학생들과의 소통이 잘 되며, 요구사항들을 잘 캐치 해내는 센스 있는 학생회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산업공학과 학우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회장 이승은 학생 : 회장이라는 자리가 여러 학생들을 통제하고 케어해야 하는 역할이어서 저랑 친하지 않으신 분들은 무섭거나 무뚝뚝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정도 많고 활기찬 사람이랍니당.. 학과 건물에서 보면 인사하구 지내요! 밥 사달라고 해도 환영!!..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즐거움을 위해 부회장과 학생회 부원들과 이 한 몸 불사르겠습니다!!윈 파이팅 ! 산업공학과 파이팅!

 

부회장 김현채 학생 학교생활이 설레는 1학년부터 졸업을 앞둔 4학년까지, 학년에 상관없이 2023년이 산업공학과와 함께 행복한 추억들로 가득하며, 각자에게 최고의 해가 되게끔 최선을 다할 테니 잘 지켜봐 주세요! 산업공학과 파이팅!


KakaoTalk_20230403_133649428.jpg


2023년 앞으로 1년 동안 산업공학과 학생들을 위해 잘 준비해 주시고 이끌어주실 

앞으로의 산업공학과를 위해 힘써주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written by (정) 22 전은서

(부) 21 양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