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제10회 후배사랑 소액 장학금







[ 공대 채용정보 ]

 

정남기 교수님 180228.png 안녕하십니까?

 

과학기술과 시장이 급변하고 이에 따라 산업시스템이 날로 복잡해져 가고 있습니다. 산업시스템의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을 분석하고 통합하는 능력, 더 나아가 새로운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는 창의력이 요구됩니다.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두뇌를 통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산업공학을 통해 이러한 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산업공학은 초기에는 제조시스템의 효율적 관리와 관련된 주제들을 주로 다루었습니다. 이제는 제조업뿐만 아니라, 통신서비스, 유통, 교통, 의료, 컨설팅, 금융 등의 서비스 산업과 관련된 여러 분야로 대상 영역이 확대되고 있으며 타 학문과의 연계성도 증대되고 있습니다. 시스템의 시대, 창조의 시대인 오늘 날, 산업공학의 역할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는 1980년에 화학공업경영학과로 신설되어, 1981년에 공업경영학과, 1984년 산업공학과로 개편되었고, 이제까지 1,200여명의 학부 졸업생과  120여명의 석사, 20여명의 박사를 배출하였으며, 이들 졸업생은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는 본연의 책무인 교육과 연구를 충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방문을 환영합니다.

 

2011년 10월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장 정 남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