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제10회 후배사랑 소액 장학금







[ 공대 채용정보 ]

학과장 인사말


"4차 산업혁명융합" + "CEO의 지름길"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에 오신 여러분을 열렬히 환영합니다. 학과장 김남기 교수라고 합니다.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는 다음과 같은 학과입니다.

1. 4차 산업혁명

전남대 산업공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공지능과 지능형 자동차, 증강/가상현실, 스마트 팩토리, 빅데이터와 데이터 마이닝, 창의적인 문제해결과 디자인을 통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 요구되는 핵심적인 자질을 키웁니다. 또한 산업공학의 전통분야인 생산 및 품질관리, 시스템 최적화, 서비스 및 인간공학, 지식 및 기술경영 등을 통하여, 산업시스템의 관리와 경영을 두루 배움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의 시스템 엔지니어 및 산업공학도로서의 소양을 갖춥니다.

2. 융합의 시너지

4차산업혁명의 핵심적인 자질을 갖추고 공학과 경영을 두루 섭렵하는 산업공학과는 다른 학문 분야와의 융합(복수전공, 부전공)을 통해 폭발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업공학을 토대로 하여, 각자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다양한 분야로의 또 다른 도약에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3. CEO의 지름길

산업공학과에서는 공학을 아는 경영자, 경영을 아는 공학도로서의 자질을 키웁니다. 크고 작은 조직에서 우리는, 다양한 관리 및 경영의 문제에 부딪히게 됩니다. 또한, 100세 시대에 누구나, 자신의 기업을 일으켜야 할 가능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산업공학과는 공학과 경영을 겸비한 고급관리자 및 최고경영자로 성장하는 지름길입니다.

4. 지혜사랑의 학과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는 산다는 것이 무엇이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고민하며, 서로에게서 배우고 함께 성장합니다. 이를 통하여, 우리의 창조적인 힘을 확인하고, 함께 힘을 합쳐 우리의 삶과 세상을 좀 더 아름답게 창조합니다. 세상은 훨씬 더 평화로운 곳이고, 그래서 보다 더 자유롭게 우리를, 이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으며, 따라서 우리는 더욱 행복하고, 그 행복을 함께 나누며 사랑하는 곳임을 모두 함께 확인하고, 우리의 삶 속에서의 창조적으로 구현하고자 합니다.

"4차 산업혁명융합" + "CEO의 지름길"인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 우리 모두의 지혜사랑을 더욱 풍성하게 키우며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2020년 3월 1일, 온 우주가 창조의 에너지로 꿈틀대는 날 오후,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