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 가득한 새 학기가 시작된 후, 가장 큰 학과 행사인 전공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화창한 날씨 덕분에 더욱 기분 좋게 출발하였습니다.
올해 산업공학과 전공 워크숍은 새로운 장소인 청산별곡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전라북도 순창군에 위치한 곳으로 폐교를 이용하여 새롭게 만들어진 캠핑장입니다.
이번 전공 워크숍은 “산공세끼 산들편”으로 방송 프로그램 ‘삼시세끼’와 같이 따뜻하고 정겨운 시골에서 촌캉스를 즐기는 느낌이었습니다.
2025년도 산업공학과 학생회 “산들”의 소개로 시작하였습니다.
각 조의 조장들이 나와 조 이름과 구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조-한조, 2조-이쿠조> <3조-쌈빡, 4조-포카리>
<5조-오이오이, 6조-들조> <7조-칠면조, 8조-응~8>
<9조-i9 살려조, 10조-텐션업>
산공세끼 산들편이 준비한 게임 우승과 장기자랑 상품!
그러나 꼴등은 장기자랑 필참?! 과연 멋진 끼를 보여줄 산업공학과의 아이돌은 어떤 조가 될지..
본격적으로 “산공세끼 산들편” 시작합니다~~!
<상대 조의 조원이 눈을 가리고 찍는 셀카에 나오지 않도록 피해야 하는 ‘여기 보랑께~’ 게임 진행 모습>
<조원 당 음식 하나씩 담당하여 빠르게 먹는 ‘언능 잡숴’ 게임 진행 모습>
강당에서 나와 넓은 잔디가 펼쳐진 야외 운동장에서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방송 프로그램 ‘나는 솔로’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인 옥순을 조에서 한 명 정하여 피구공에 탈락되지 않도록 지키는 피구 게임 ‘옥순 지키기’ 진행 모습>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에서 나온 5인 6각으로 5개의 미션을 통과하는 게임을 산공세끼 산들편 버전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정해진 구역에 신발 던지기, 제시어를 듣고 조원 모두 같은 행동을 취해야 하는 이심전심, 손을 사용하지 않고 양파링 먹기, 서로 손을 놓지 않고 다음 사람에게 훌라후프 넘기기 총 4가지의 미션을 통과해야 합니다.
<7명의 조원이 3명과 4명으로 나누어 3인 4각, 4인 5각 미션 달리기 ‘발에 발 잡고’ 게임 진행 모습>
너무 따뜻하고 맑은 날씨 아래 운동장에서의 게임이 끝나고 강당으로 다시 모여 저녁식사를 진행했습니다.
맛있는 저녁식사 후, 학과장님과 조교님의 인사말로 장기자랑이 시작되었습니다!
<학과장님 인사-정영선 교수님>
<조교님 인사-박찬민 조교님>
장기자랑 무대 시작 전, 각 조별로 친해지기 위하여 앞풀이를 진행하며 촬영한 사진 중 베스트 포토샷 발표가 있었습니다.
베스트 포토샷의 주인공 조는.. 바로...! 2조-이쿠조입니다!
산업공학과 학생회 “산들”의 깜짝! 무대로 낭만적인 산업공학과 밤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후로 산업공학과 학우분들의 멋진 무대들이 이어졌습니다!
<산업공학과 아이돌 10조의 특별 무대>
많지 않았던 준비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팀워크를 보여주었습니다!
학과장님과 조교님께서 준비해 주신 맛있는 치킨을 먹으면 모두 즐겁게 감상하였습니다.
장기자랑이 끝난 후, 학생회에서 준비해 주신 두부김치, 도토리묵사발 등 맛있는 안주로 즐거운 자유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잊지 못할 2025학년도 산업공학과 전공 워크숍은 순창 청산별곡에서의 단체사진을 끝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전공 워크숍을 다녀올 수 있도록 도와주신 산업공학과 학우분들과 함께해 주신 학과장님과 조교님,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해 주신 학생회 ‘산들’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산업공학과 학우분들과 함께할 많은 순간들이 소중한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어느새 새 학기의 한 달이 지나 중간고사 시험기간이 다가왔습니다.ㅠㅠ
산업공학과 학우분들은 누구보다 열정 가득한 시험기간을 보내실 거 같은데요.
여러분의 노력은 분명 좋은 결과로 돌아올 거예요!
마지막으로 중간고사 기념 사행시를 낋여보았습니다,,^^
중 요한 시험, 긴장되지만
간 절히 노력한 만큼 빛날 거예요!
고 생한 만큼 결과도 달콤해~~
사 월도 파이팅!★
Written by (정) 24 홍민아
(부) 25 신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