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하기 ]
간단합니다.
PC와 모바일 겸용 ID 생성.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는 PC버전에서 가능합니다.
(메뉴-PC버전 버튼)

제일 하단의 [전남대학교], [취업・진로], [국제협력본부] 공지사항에서 유익한 정보 배달해주세요. ^ㅁ^

공지사항교내생활 › 2021-2학기 25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모집(~8/1일)

20이은경 2021.07.01 09:44:32


2021학년도 2학기 

25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선발 공고

 


교육혁신본부 교양교육센터 <표현과 소통 상담실>에서는 

매학기 수요자 맞춤형 글쓰기·말하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글쓰기 상담은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글쓰기 상담을 신청하면

의뢰인이 요청한 사항을 중심으로 글쓰기 상담을 진행(한글 프로그램 활용)하고, 

상담 결과 파일을 시스템에 탑재하여 피드백을 제공하는 온라인 활동입니다.  

 

1건의 상담은 대학생 상담가(1차 상담가)와 대학원생 상담가(2차 상담가) 2인이 교차 피드백합니다.

글쓰기 상담가들은 조원 간 상호 협력을 통해 글쓰기 및 상담 역량을 키울 수 있고, 

의뢰인은 보다 완성도 높은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의뢰인과 상담가 모두에게 성장의 기회가 될 25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모집에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고) 온라인 글쓰기 상담 진행 순서

교육혁신본부 누리집에서 

온라인 글쓰기 상담 신청

운영진이

상담가 배정

2명의 상담가가 

서면으로 교차 피드백

교육혁신본부 누리집에서

상담 결과 파일  다운로드 및 설문조사 실시

한글·워드로 작성한

의뢰글 첨부

3일 소요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상담 결과 확인: 교육혁신본부 누리집> 마이페이지> 나의 상담 내역

 

 

1. 모집 분야 및 인원: 총 30명

연번

모집 분야

담당 업무

활동 시기

인원

1

대학생 글쓰기 상담가

온라인 글쓰기 상담(피드백)

2021. 2학기

20명

2

대학원생 글쓰기 상담가

온라인 글쓰기 상담(피드백)

2021. 2학기

10명

 

2. 응시 자격

모집 분야

응시 자격

대학생

글쓰기 상담가

○ 대학 3~4학년 재학생(2021학년도 2학기 기준)

○ 글쓰기 교과목에서 A학점 이상 취득자

<성찰과소통을위한글쓰기(글쓰기)>, <인문사회글쓰기>, <과학기술글쓰기>

○ 직전 학기 평점 4.0 이상 혹은 직전 학기까지의 전체 평점 3.5 이상

○ 2021. 8. 18.(수) ~ 8. 19.(목)에 실시하는 글쓰기 상담가 양성 과정(1단계) 이수가 가능한 자

○ 글쓰기 관련 경력 우대(수상 실적 포함)

○ 1~24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활동 경력자 우대

대학원생

글쓰기 상담가

○ 대학원 재학생(2021학년도 2학기 기준)

○ 전공 불문

○ 전일제(풀타임) 대학원생 우대

○ 2021. 8. 18.(수) ~ 8. 19.(목)에 실시하는 글쓰기 상담가 양성 과정(1단계) 이수가 가능한 자

○ 글쓰기 관련 경력 우대(수상 경력 및 연구 실적 포함)

○ 학술지(등재지, 등재후보지, 기타학술지 등) 논문 게재 경력자 우대

○ 1~24기 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활동 경력자 우대

※ 상기 일정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3. 추진 절차

 

 

 

4. 선발 일정

지원서 접수 기간

지원서 접수 방법

최종 합격자 발표

2021. 7. 1.(목)~

8. 1.(일) 23:50

교육혁신본부 누리집에서 신청

(학생지원>프로그램 지원단 선발>온라인 글쓰기 상담가 신청)

2021. 8. 6.(금) 예정

(합격자 개별 전화 통보)

 

5. 선발자 지원 내용

  가. 글쓰기 이론 교육 제공 (2021. 8. 18.(수) ~ 8. 19.(목) 예정)

  나. 글쓰기 상담 실습 기회 제공

  다. 매달(3~6월) 건당 상담료 지급

    1) 대학생 상담 실습에 대한 장학금 지급: 1.5만원/건(90분 소요)*

    2) 대학원생 상담 활동에 대한 상담료 지급: 1.5만원/건(60분 소요)

       *최근 3학기(2020-1, 2020-2, 2021-1) 동안 대학생 상담가의 한 학기(4개월) 평균 상담 건수는 38.37건, 

        총 분량(10pt, 줄간격 160% 기준)은 55쪽으로 1건당 평균 분량 1.43쪽(※건수 및 분량은 학기마다 상이할 수 있음)

  라. 자기계발활동기록부 활동 내용 기재

 

6. 제출 서류

  가. 대학생

    1)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대학생용 첨부파일 참고) 1부.

    2) 수업에서 작성한 보고서(과제로 작성한 리포트) 1부.

  나. 대학원생

    1)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대학원생용 첨부파일 참고) 1부.

    2) 수업에서 작성한 보고서(소논문) 1부.

    3) 학술지 게재 논문(해당자에 한하여 제출) 1부.

 

7.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된 사항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와 결격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선발이 취소됩니다.

  나.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교육혁신본부 교양교육센터(062-530-091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 작성 방법

① 첨부 파일(대학생/대학원생용 서식)을 다운 받아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② 다음 페이지에 글쓰기 역량 심사를 위한 보고서(또는 소논문)를 복사하기-붙여넣기

③ https://ile.jnu.ac.kr/ko/learning/write/view/233/dex-x-x-scription 하단 '신청하기' 클릭 후 해당 파일 첨부

http://ie.jnu.ac.kr/104471
 

댓글 쓰기

주요 최신글 기분 좋은 관심. 댓글에서 시작합니다.
2024학년도 1학기 <표현과 소통 상담실> 운영 안... 9 views    09 May 2024, Thu by 19박종원 2024학년도 1학기 <표현과 소통 상담실> 운영...
0 Reply
<3학년 대상>2024학년도 섬김의 리더십 동원장학생... 39 views    07 May 2024, Tue by 19박종원 동원육영재단에서 (재)전남대학교동원장학재단에 출연...
0 Reply
2024~2025년 전남도-중국(장시성) 청소년 국제교류 ... 28 views    07 May 2024, Tue by 19한승원 1. 관련: 전라남도 희망인재육성과-5071(2024.5.2.)...
0 Reply
제36대 전남대학교 공과대학 학장 선임을 위한 선... 35 views    03 May 2024, Fri by 20배정현 제36대 전남대학교 공과대학 학장 선임을 위한 선...
0 Reply
언어교육원 CLS 한국어 프로그램 언어파트너, 룸... 28 views    03 May 2024, Fri by 20배정현 <언어교육원 CLS 한국어 프로그램 언어파트너, 룸...
0 Reply
미국 알라바마 현대기아차 실행사 인턴채용 131 views    02 May 2024, Thu by 19한승원 지난 가을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장관상을 표창받...
0 Reply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학부 졸업(수료) 예비... 165 views    02 May 2024, Thu by 19한승원 □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학부 졸업(수료...
0 Reply
학부 재학생 대상 “영어 말하기/글쓰기/학습전략 ... 135 views    02 May 2024, Thu by 19한승원 1. 언어교육원에서는 우리 대학 학부 재학생의 자...
0 Reply
학과발전회의록 2024.04.30 118 views    01 May 2024, Wed by 22김채은 회 의 록 ══════════ 부 서 ...
0 Reply
미국 University of Nevada-Las Vegas 설명회 (... 151 views    30 April 2024, Tue by 19박종원 미국 University of Nevada-Las Vegas 조재근 디...
0 Reply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 계획 안내 150 views    29 April 2024, Mon by 20서민석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 기간: 2024. 6...
0 Reply
2024학년도 2학기 한일 대학생 연수 프로그램 참... 136 views    29 April 2024, Mon by 20서민석 우리대학 학생들의 국제적 현장 실무 감각 및 글...
0 Reply
2024학년도 공과대학 재학생 특강 『이공계열 신산... 141 views    29 April 2024, Mon by 22전은서 1. 프로그램 개요 - 일시: 2024. 5. 10.(금) 1...
0 Reply
2024학년도 하계 5만기행 단기 탐방 프로그램 참... 145 views    26 April 2024, Fri by 박찬민 UN의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 17개를 중심으로 ...
0 Reply
공과대학 공간 배치도 및 공간 사용 현황 안내(... 139 views    26 April 2024, Fri by 20배정현 2024년 4월 24일 기준, 공과대학의 공간 배치도와...
0 Reply
포스코 스틸브릿지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교육과... 209 views    23 April 2024, Tue by 박찬민 우리 대학 학생들의 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 증진...
0 Reply
2024 나라사랑 독도사랑 국토탐방 실시 안내(~4.2... 180 views    19 April 2024, Fri by 20배정현 우리대학교에서는 거점 국립대학교 학생들이 독도를...
0 Reply
제5회 으뜸인재 발굴대회 장학대상자 모집공고(~5/... 180 views    18 April 2024, Thu by 19박종원 제5회 으뜸인재 발굴대회」 참가자 모집공고 ...
0 Reply
2024년 상반기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선발 공고(~5... 213 views    18 April 2024, Thu by 19박종원
0 Reply
2024학년도 1학기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 전공워크... 258 views    15 April 2024, Mon by 23박정음 꽃샘추위가 지나가고 꽃봉오리가 피기 시작하는 따...
0 Reply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교육과정 신청 안내(5/6월... 222 views    12 April 2024, Fri by 20서민석 전남대학교 학생들의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증진 및...
0 Reply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제15기) 신청 안... 220 views    12 April 2024, Fri by 20서민석
0 Reply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고지서... 250 views    09 April 2024, Tue by 19박종원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고지...
0 Reply
2024 기업가 멘토링 지원사업 참가 학생(팀) 모집... 375 views    05 April 2024, Fri by 20배정현 가. 명 칭: 2024 기업가 멘토링 지원사업 나....
0 Reply
2024 삼성전자로지텍 꿈이룸멘토링 대학생 멘토 모... 477 views    04 April 2024, Thu by 19박종원
0 Reply
2024학년도 1학기 글로벌커뮤니케이션잉글리쉬 학점... 347 views    04 April 2024, Thu by 박찬민 2024학년도 1학기 글로벌커뮤니케이션잉글리쉬...
0 Reply
2024년 전남대 단과대학 전공 알리미 선발 안내 ... 453 views    02 April 2024, Tue by 19박종원 2024년 전남대 단과대학 전공 알리미 선발 안내...
0 Reply
산업공학과, 개강파티로 신나는 새학기 시작! 283 views    30 March 2024, Sat by 23오인서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꽃 냄새가 풍기기 시작하는...
0 Reply
2024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사업 장학금 멘토 모... 691 views    26 March 2024, Tue by 19박종원 1. 신청대상: 학부 재학생 2. 모집일정 - ...
0 Reply
전남대학교 청춘제 행사 안내(3.28.목) 562 views    25 March 2024, Mon by 22전은서 전남대학교 총학생회에서 주최하는 「2024 전남대학...
0 Reply
TOP 
[ PC 버전 ]
Copyright ©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