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의 대물림을 막는”
『새싹 학습지도 하이브리드 프로그램』 참가 장학생 공고
미래국제재단(이사장: 김선동)과 전남대학교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장학생 봉사활동에 참여할 지원자를 공고하오니 적극 참여하기를 권장합니다. 세부내용은 전남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club.cyworld.com/miraekukje-jnu을 참고, 회원가입 후 신청하십시오.
전 남 대 학 교
- 봉사활동 지원자 모집(새싹 학습지도 하이브리드 프로그램) -
이 프로그램은 멘티의 학교활동(수업 및 기타학습활동)에 지장없는 주말 및 방과 후 시간을 활용, 대면 학습지도 또는 멘티와 멘토 각자의 집에서 편리한 시간에 1대 1로 (총 6명~8명 개별지도), 1주일에 1시간씩 인터넷으로 하는 학습지도 방식을 기본으로 합니다.
□ 봉사활동 개요
빈곤의 대물림을 막기 위한 자원 봉사활동으로써 대학의 장학생들이 모교 또는 지역 복지센터 등의 추천을 받아 저소득층 동생들을 6명씩 선발하여 인터넷을 통하여 온라인 화상 개별 학습지도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최첨단 무료 화상연결 시스템으로 멘티들의 효율적인 강의 지도가 수행 가능하다. 멘토에게는 멘티의 참여정도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하고, 화상연결을 위한 외장 Web-Cam 시스템을 도와준다.
각자의 집에서 화상연결을 통하여 지도함으로써 봉사활동의 장소 문제와 멘티 선발에 유연성을 주고 멘토-멘티간의 친밀성이 우수한 후배들을 돕는 데에 뜻이 있다.
개인독지가들의 순수한 기부금을 대학의 발전기금으로 지정기탁하여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참여 학생들의 순수한 봉사정신을 고취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