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하단의 [전남대학교], [취업・진로], [국제협력본부] 공지사항에서 유익한 정보 배달해주세요. ^ㅁ^

공지사항교내생활2016학년도 1학기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 공모(2/22(월)~3/9(수))

13 윤나리 2016.02.15 11:24:08


 

 

2016학년도 1학기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 공모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2016학년도 1학기 프로그램 공모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학부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각 프로그램별 공모 기사는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http://ctl.jnu.ac.krViewe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명

공모 기간

비고

· 공부일촌(S1, S2, S3)

222() ~ 309() 24

학생 대상 프로그램

· 한울학습(T1, T2)

222() ~ 310() 24

학생 대상 프로그램

· 학습꿈터

222() ~ 310() 24

학생 대상 프로그램

· 이뭣고-교학상장

222() ~ 310() 24

교수-학생 대상 프로그램

· Global CNU

222() ~ 310() 24

학생 대상 프로그램

· 신언서판(주제토론, 다독이)

222() ~ 311() 24

학생 대상 프로그램

· IT Makers

222() ~ 314() 24

교수-학생 대상 프로그램



1. <신입생-교수 세미나: ‘이뭣고-교학상장’> 530-2334

신입생과 교수가 참여하는 전공 탐색 및 대학생활 적응력 제고 모임

한 학기 동안 21회 모임, 4회 이상 정기 활동

대상: 전임교수 1+ 학부 신입생 4~5 + 선배 도우미 1(선택)

, 신입생은 1회 인증을 원칙으로 함

지원: 우수 모둠 및 우수 개인소감문 시상금,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2. <학공 PLUS: ‘공부일촌·한울학습·학습꿈터’> 530-2332

세부 프로그램

구분

내용

비고

공부일촌

S1

동일 교과목을 수강하는 대학생 4~7명의 학습 모임

4~7

S2

교과목 또는 관심 주제를 공부하는 대학생 4~7명의 학습 모임

4~7

교과목(전공)관련 주제를 연구하는 대학원생 3~7명의 학습 모임

3~7

S3

교과목을 수강하는 대학 신입생 4~7명의 학습 모임

4~7

한울학습

T1

교과 전공 대학원생(이끄미) 1명과 동일 교과목을 공부하는 대학생(따르미) 4~6명의 학습 모임

5~7

한국인 대학원생(이끄미) 1명과 한국어 또는 동일 교과목을 공부하는 외국인 대학원생(따르미) 2~6명의 학습 모임

3~7

T2

교과지식을 갖춘 대학생 3, 4학년 선배(이끄미) 1명과 동일 교과목을 수강하는 대학 신입생 또는 당해 전과생 및 편입생(따르미) 4~6명의 학습 모임

5~7

학습꿈터

학꿈1

교과 지식을 갖춘 2학년 이상 대학생 선배(이끄미) 1명과 대학 적응 및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학기 이상 대학생(따르미)과의 일대일 모임

2

내용: 12시간(학습꿈터 1시간 30) 이상 학습(매 학기 8주 운영)후 보고서 제출, 지도교수와 면담 실시, 최종보고서 제출

지원: 모둠 활동 인증 포상금(학습꿈터의 경우 우수 모둠 및 학생 포상금), 이끄미 활동비,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3. <토론 학습공동체: ‘신언서판(身言書判)’> 530-2335

학부생의 발표와 토론 통한 지도력 및 의사소통 능력 증진 모임(독서 토론 포함)

구성: 학부 재학생 5~10

내용: 최소 4회 이상 모임 후 활동 보고서 제출

지원: 우수 모둠 포상,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4. <온누리 학습공동체: Global CNU> 530-2334

TOEIC, TOEIC Speaking, OPIc, TOPIC, TSC에 대해 학습하는 모임

구성: 학부 재학생 4~5

내용: 매주 12시간 이상 학습을 갖고 학습보고서 제출

지원: 모의시험 2회 실시, 우수 개인 장학금 지급,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5. <융합적 IT 활용 공동체: ‘IT Makers’> 530-2336

교과목 IT Makers: 교수와 학생이 함께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임

- 구성: 전임/비전임 교수 1명과 학부생(대학원생) 1~2명을 포함하여 총 3

- 내용: 21회 이상 모임, 최종 결과물 6개 이상(·중급), 고급은 9개 이상

- 지원: 모둠활동인증포상금(학생활동비포함),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창조 IT Makers: 동료 학생이 함께 지정 주제로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임

- 구성: 학부생 3

- 내용: 21회 이상 모임, 최종 결과물 3개 이상

- 지원: 모둠활동인증포상금,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6. <학습법 워크숍> 530-2332

효과적인 학습법 소개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증진

주제: 자기주도 학습전략(학습동기 향상 기법, 시간관리 기법,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기법, 노트필기 및 시험관리 기법, 나만의 파워포인트 템플릿 제작, 프레지 이해와 활용)

지원: 4(8시간) 참여 학생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7. <전남대학교(CNU) 토론 대회> 530-2334

학부생의 기초능력 증진 및 교내 토론 위주의 대학문화 조성

신청: 학부 재학생 2명이 한 모둠을 이뤄 신청

지원: 우승, 준우승, 장려 모둠 포상,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8. <열린 글쓰기 상담실> 530-0916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 1:1 피드백을 통한 글쓰기 능력 향상

담 방법: 학기 중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열린 글쓰기 상담실> 게시판에서 상담 신청

상담 대상: A5 5매 이내의 보고서, 자기소개서, 서평, 에세이, 연구제안서 등 학술적 글쓰기

상담 내용: 학술적 글쓰기의 주제와 내용의 적합성, 글의 구성과 전개, 문장과 표현의 정확성 등의 측면에서 상담

상담 기간: 3(글쓰기 상담 신청 다음 날부터 적용 / 주말 및 공휴일 제외)

<!--[if !supportEmptyParas]--> <!--[endif]-->

9. <핵심교양 보고서 공모전> 530-0917

완성도 높은 보고서 작성을 통한 비판적 사고력, 분석 능력, 의사소통 능력 향상

대상: 핵심교양 교과목 수강 학부 재학생

공모: 서평, 연구보고서

지원: 총장상 및 원장상, 상금,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10. <총장명예학생[PHS]> 530-2335

전남대학교 대표 인재 양성 프로그램: 융합적·창의적·민주적·국제적 감각을 갖추기 위한 특별교육프로그램 제공 및 수행

프로그램: 국내외기행및탐사, 국내외봉사(자원)활동, 영어특별교육,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계발 프로젝트, 학문횡단형 특별강의 및 토론, 워크숍, PHS의 밤 외 다수

지원: 프로그램 수행 경비 지급,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http://ie.jnu.ac.kr/78476
 

첨부 [1]

댓글 쓰기

TOP 
[ PC 버전 ]
Copyright ©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 All Right Reserved.
서버에 요청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