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6학년도 1학기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 공모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2016학년도 1학기 프로그램 공모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학부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각 프로그램별 공모 기사는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 http://ctl.jnu.ac.krViewe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명 |
공모 기간 |
비고 |
· 공부일촌(S1, S2, S3) |
2월 22일(월) ~ 3월 09일(수) 24시 |
학생 대상 프로그램 |
· 한울학습(T1, T2) |
2월 22일(월) ~ 3월 10일(목) 24시 |
학생 대상 프로그램 |
· 학습꿈터 |
2월 22일(월) ~ 3월 10일(목) 24시 |
학생 대상 프로그램 |
· 이뭣고-교학상장 |
2월 22일(월) ~ 3월 10일(목) 24시 |
교수-학생 대상 프로그램 |
· Global CNU |
2월 22일(월) ~ 3월 10일(목) 24시 |
학생 대상 프로그램 |
· 신언서판(주제토론, 다독이) |
2월 22일(월) ~ 3월 11일(금) 24시 |
학생 대상 프로그램 |
· IT Makers |
2월 22일(월) ~ 3월 14일(월) 24시 |
교수-학생 대상 프로그램 |
1. <신입생-교수 세미나: ‘이뭣고-교학상장’> 530-2334
○ 신입생과 교수가 참여하는 전공 탐색 및 대학생활 적응력 제고 모임
○ 한 학기 동안 2주 1회 모임, 4회 이상 정기 활동
○ 대상: 전임교수 1명 + 학부 신입생 4~5명 + 선배 도우미 1명(선택)
단, 신입생은 1회 인증을 원칙으로 함
○ 지원: 우수 모둠 및 우수 개인소감문 시상금,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2. <학공 PLUS: ‘공부일촌·한울학습·학습꿈터’> 530-2332
○ 세부 프로그램
구분 |
내용 |
비고 | |
공부일촌 |
S1 |
・동일 교과목을 수강하는 대학생 4~7명의 학습 모임 |
4~7명 |
S2 |
・교과목 또는 관심 주제를 공부하는 대학생 4~7명의 학습 모임 |
4~7명 | |
・교과목(전공)관련 주제를 연구하는 대학원생 3~7명의 학습 모임 |
3~7명 | ||
S3 |
・교과목을 수강하는 대학 신입생 4~7명의 학습 모임 |
4~7명 | |
한울학습 |
T1 |
・교과 전공 대학원생(이끄미) 1명과 동일 교과목을 공부하는 대학생(따르미) 4~6명의 학습 모임 |
5~7명 |
・한국인 대학원생(이끄미) 1명과 한국어 또는 동일 교과목을 공부하는 외국인 대학원생(따르미) 2~6명의 학습 모임 |
3~7명 | ||
T2 |
・교과지식을 갖춘 대학생 3, 4학년 선배(이끄미) 1명과 동일 교과목을 수강하는 대학 신입생 또는 당해 전과생 및 편입생(따르미) 4~6명의 학습 모임 |
5~7명 | |
학습꿈터 |
학꿈1 |
・교과 지식을 갖춘 2학년 이상 대학생 선배(이끄미) 1명과 대학 적응 및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학기 이상 대학생(따르미)과의 일대일 모임 |
2명 |
○ 내용: 주 1회 2시간(학습꿈터 1시간 30분) 이상 학습(매 학기 8주 운영)후 보고서 제출, 지도교수와 면담 실시, 최종보고서 제출
○ 지원: 모둠 활동 인증 포상금(학습꿈터의 경우 우수 모둠 및 학생 포상금), 이끄미 활동비,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3. <토론 학습공동체: ‘신언서판(身言書判)’> 530-2335
○ 학부생의 발표와 토론 통한 지도력 및 의사소통 능력 증진 모임(독서 토론 포함)
○ 구성: 학부 재학생 5~10명
○ 내용: 최소 4회 이상 모임 후 활동 보고서 제출
○ 지원: 우수 모둠 포상,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4. <온누리 학습공동체: Global CNU> 530-2334
○ TOEIC, TOEIC Speaking, OPIc, TOPIC, TSC에 대해 학습하는 모임
○ 구성: 학부 재학생 4~5명
○ 내용: 매주 1회 2시간 이상 학습을 갖고 학습보고서 제출
○ 지원: 모의시험 2회 실시, 우수 개인 장학금 지급,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5. <융합적 IT 활용 공동체: ‘IT Makers’> 530-2336
○ 교과목 IT Makers: 교수와 학생이 함께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임
- 구성: 전임/비전임 교수 1명과 학부생(대학원생) 1~2명을 포함하여 총 3인
- 내용: 2주 1회 이상 모임, 최종 결과물 6개 이상(초·중급), 고급은 9개 이상
- 지원: 모둠활동인증포상금(학생활동비포함),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 창조 IT Makers: 동료 학생이 함께 지정 주제로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임
- 구성: 학부생 3인
- 내용: 2주 1회 이상 모임, 최종 결과물 3개 이상
- 지원: 모둠활동인증포상금,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6. <학습법 워크숍> 530-2332
○ 효과적인 학습법 소개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증진
○ 주제: 자기주도 학습전략(학습동기 향상 기법, 시간관리 기법,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기법, 노트필기 및 시험관리 기법, 나만의 파워포인트 템플릿 제작, 프레지 이해와 활용)
○ 지원: 총 4회(8시간) 참여 학생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7. <전남대학교(CNU) 토론 대회> 530-2334
○ 학부생의 기초능력 증진 및 교내 토론 위주의 대학문화 조성
○ 신청: 학부 재학생 2명이 한 모둠을 이뤄 신청
○ 지원: 우승, 준우승, 장려 모둠 포상,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8. <열린 글쓰기 상담실> 530-0916
○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 1:1 피드백을 통한 글쓰기 능력 향상
○ 상담 방법: 학기 중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열린 글쓰기 상담실> 게시판에서 상담 신청
○ 상담 대상: A5 5매 이내의 보고서, 자기소개서, 서평, 에세이, 연구제안서 등 학술적 글쓰기
○ 상담 내용: 학술적 글쓰기의 주제와 내용의 적합성, 글의 구성과 전개, 문장과 표현의 정확성 등의 측면에서 상담
○ 상담 기간: 3일 (글쓰기 상담 신청 다음 날부터 적용 / 주말 및 공휴일 제외)
<!--[if !supportEmptyParas]--> <!--[endif]-->
9. <핵심교양 보고서 공모전> 530-0917
○ 완성도 높은 보고서 작성을 통한 비판적 사고력, 분석 능력, 의사소통 능력 향상
○ 대상: 핵심교양 교과목 수강 학부 재학생
○ 공모: 서평, 연구보고서
○ 지원: 총장상 및 원장상, 상금,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10. <총장명예학생[PHS]> 530-2335
○ 전남대학교 대표 인재 양성 프로그램: 융합적·창의적·민주적·국제적 감각을 갖추기 위한 특별교육프로그램 제공 및 수행
○ 프로그램: 국내외기행및탐사, 국내외봉사(자원)활동, 영어특별교육,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계발 프로젝트, 학문횡단형 특별강의 및 토론, 워크숍, PHS의 밤 외 다수
○ 지원: 프로그램 수행 경비 지급,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if !supportEmptyParas]--> <!--[endif]-->
TOP ![]() |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