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제10회 후배사랑 소액 장학금







[ 공대 채용정보 ]

학과 구성원(동문 포함)이면 누구나 로그인 후 좋은 소식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함께 나눠요.
* 하나의 행사는 게시글 하나에 한꺼번에 올리세요. (사진 15개까지 가능)
* 본문삽입한 첨부사진의 설명은 해당사진마다 바로 밑에 넣어주세요.
Nov 12 Tue, 17:11

산업공학과 대학원 입시설명회

[레벨:13]18박재희 조회 수 3008 추천 수 0

 

 뜨거웠던 여름의 열기가 차츰 사라지고 시원한 바람이 조금씩 불어오는 10월의 첫째 날,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 대학원 입시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학원 장학 혜택, ·석사 연계과정 등 대학원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과, 실험실별 연구주제와 현황 및 지원 가능 여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noname01.png

<이준웅 교수님의 대학원 진학 설명>

 

 설명회는 현재 산업공학과의 학과장을 맡고 계신 이준웅 교수님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이번 설명회의 간식으로 제공된 피자를 먹으면서 설명회를 편안하게 들으라는 말씀으로 분위기를 풀어주셨습니다. 제일 먼저 교수님은 대학원 진학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의 대학원별로 지원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그 기준을 잘 찾아보고 지원을 해야 한다고 말씀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대학원 진학 후에, 특히 지도교수와 학생의 관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지도교수는 학문적 스승이자, 함께 발전해가는 동지적 관계이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함께하므로 자신과 통하는 지도교수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사실이라고 말씀하였습니다. 또한 대학원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려주셨고, 장학혜택 등 대학원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내용들을 전달해주었습니다.

 

noname02.png

noname03.png

<교수님들의 각 실험실 소개>

 

 실험실은 자신이 관심이 있는 학문에 대해 더 심도 있는 공부를 원하는 학부생이 지도교수를 찾아뵌 다음, 상담 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에는 어떤 연구주제의 실험실이 있을까요? 먼저 이준웅 교수님의 실험실 연구주제는 자율주행 자동차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뜨거운 자율주행 자동차에 관한 연구를 중점적으로 진행합니다. 이재열 교수님의 실험실은 HCI & Design, AR/VR, 스마트제조서비스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VR게임으로 많이 접해본 가상/증강현실에 관한 학문을 배우고 연구할 수 있습니다. 함동한 교수님의 실험실은 지식서비스공학 연구실입니다. 인지시스템공학을 이론적 배경으로 하여 서비스공학, HCI, 시스템안전공학 등 5가지 영역에서 응용연구를 진행합니다. 정영선 교수님의 실험실에서는 통계적 데이터마이닝과 지능교통체계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계학에 관심이 있고, 이에 관한 학문을 공학적으로 배우고 싶은 학부생에게 추천하고 싶은 연구실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산업공학과 대학원 입시설명회는 정확히 알지 못했던 대학원에 대한 정보와 각 교수님의 실험실에 대한 세부적인 연구주제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실험실의 연구생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대학원생의 생활을 간접적이지만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학원이 멀게만 느껴지던 학부생에게는 대학원과 조금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평소 실험실에 관심이 있었던 학부생은 궁금했던 세부적인 연구주제와 현황들을 정확하게 알게 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written by (정) 18박재희

                (부) 17문홍주